FAQ · 고객지원실

  1. MF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배터리 타입. Maintenance-Free로 전해액 보충 등의 보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울이는 경우 전해액이 누액될 우려가 있어 취급에 주의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MF 배터리라고 하면 보통 JIS 타입 단자를 가지고 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한국/일본에서 주로 사용)
    제품에 달려있는 인디케이터의 색으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MF DIN 또는 DIN
    MF 배터리와 마찬가지로 무보수 배터리(Maintenance-Free)입니다.
    차이점은 DIN 타입 단자를 가지고 있어 JIS 타입에 비해 단자가 아래로 움푹 파여있습니다. (*유럽에서 주로 사용)

  3. AGM
    특수 유리섬유판을 활용한 배터리로, 역시 전해액 보충 등의 보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특수 밀봉으로 인해 기울이더라도 전해액 누액의 우려가 없으며, 인디케이터가 따로 달려있지 않습니다.
    충방전 사이클 등의 차이로 Start/Stop(ISG) 차량에서 MF 배터리 대비 3배 이상의 수명을 보여줍니다.
    DIN 타입 단자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럽 차량뿐만 아니라 국내 고급 차량/ISG 차량 등에 널리 사용됩니다.

  4. HD 또는 CV
    상업/특수 차량(Heavy Duty)을 위해 고용량으로 제작된 무보수 배터리(Maintenance-Free/JIS,DIN)배터리입니다.
    일반 배터리와 동일하게 12V이며, 24V 상업/특수 차량에는 보통 2개를 장착합니다.

MF 배터리 인디케이터의 색으로 제품의 상태를 초기 진단할 수 있습니다.

 

  1. 녹색 : 정상 제품
  2. 검정 : 충전 필요
  3. 흰색 : 교체 필요 (전해액 고갈 등)

단, 일시적으로 색이 변하는 경우도 있으니 전문가의 확인을 권장합니다.

 

보통 배터리의 단자를 몸에서 먼 쪽에 놓고, (+) 단자가 왼쪽에 있으면 L, 오른쪽에 있으면 R로 판단합니다.

 

  1. 20HR
    주로 표기되어 있는 용량의 산정방식으로, 20시간 율 용량을 말합니다.
    Cell당 1.75V(12V 배터리 기준 총 10.5V)가 될 때까지 20시간 전류로 계속 방전할 때의 특성입니다.
    방전이 거의 끝나는 시점에 전압과 비중이 급격하게 떨어지곤 합니다.

  2. 5HR
    5시간 율 용량으로, 주로 점등 용량을 말합니다.
    25℃에서 완충된 배터리의 전압이 10.5V로 떨어질 때까지 5HR로 방전한 시간의 용량입니다.

  3. RC (Reverse Capacity)
    전압이 10.5V에 도달할 때까지 25A의 전류로 계속 방전시켜 연속 방전이 가능한 시간을 분 단위로 나타낸 수치입니다.
    주 단위는 Min(분) 입니다.

  4. CCA (Cold Cranking Ampere)
    -18℃에서 저온시동전류(CCA)로 방전을 시킬 때, 방전 개시 후 30초 경과 후의 전압이 7.2V 이상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배터리가 완충 상태일 때 상승하고, 완전 방전 상태일 때 낮아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배터리 정상/불량 유무를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1. 배터리는 감전, 폭발 등의 위험성이 있는 제품군으로,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취급 방법을 숙지하고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2. HELLA의 배터리는 승용/상용 자동차용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용도 이외의 사용을 금합니다.
    용도 외 사용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A/S 등이 불가능하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배터리는 고온의 환경에 약합니다.
    오랜 시간 고온에 노출될 시, 전해액이 증발되어 수명이 단축되는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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